본이되는교회

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
2022.08.17 경기도민일보ㅣ 본이되는교회 공유냉장고 기증
본이되는교회 2022.8.17 조회 191

 

시흥시 정왕2동 먹거리 공동체 확산 계기

정왕2동에 위치한 본이되는교회가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공유냉장고를 기증하고 있다.
정왕2동에 위치한 본이되는교회가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공유냉장고를 기증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시흥=조진산기자] 시흥시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혜동)은 지난 12일 정왕2동에 위치한 본이되는교회(담임목사 김은식)에서 공유냉장고 기증식을 열었다.

공유냉장고는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음식을 넣거나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이웃들이 자발적으로 음식을 나누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마을 먹거리 공동체를 이룰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사업의 운영과 관리는 2022년 시흥시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선정 단체인 ‘더불어 행복한 함현마을’의 회원들이 맡고 본이되는교회가 장소 제공 및 공공요금 부담을,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유냉장고를 기증·설치했다.

더불어 냉장고 옆 진열장에는 복지우체통을 설치해 복지 위기에 놓인 주민과 본인 또는 주변 이웃이 메모나 편지글을 통해 정왕2동 맞춤형복지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제보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열어뒀다. 

장혜동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공유냉장고 1호점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주민이 스스로 주체가 될 수 있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본 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여러 기관에 감사드리며 공유냉장고가 마음을 나누고 행복을 채우는 지역공동체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0
상단으로